직원의 절도로 인한 손해배상액을 퇴직금에서 일방적으로 공제하는 것은 근로기준법상 임금 전액 지급 원칙에 위배되어 위법하며, 반드시 근로자의 자유로운 의사에 따른 상계 합의서나 동의서를 작성해야만 공제가 가능합니다.
과세연도는 12월 31일 단위로 계산하나요? 12월에 세금을 납부하면 이듬해에 영향을 주지 않나요?
기한 내에 신고 및 환급 신청을 완료했다면 환급금은 보통 몇 월에 지급되나요? 또한, 기한 후 신고 시 소득공제 증빙을 추가하면 가산세가 50% 감면되나요?
4대보험 취득신고 시 월급여 80만원으로 신고했던 직원의 급여가 200만원으로 올랐는데, 이번 달 인건비 신고를 200만원으로 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