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 강사가 운동 관련 전자책 판매 및 온라인 PT 제공 시 추가 사업자 등록이 필요한가요?
2025. 11. 11.
PT 강사로서 운동 관련 전자책 판매 및 온라인 PT 제공을 위해 추가 사업자 등록이 필요한지 여부는 사업의 영위 방식 및 매출 규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소득이 발생하거나 일정 규모 이상의 매출이 예상되는 경우 사업자 등록이 필요합니다.
전자책 판매의 경우, 사업자 등록 없이도 판매가 가능할 수 있으나, 사업적으로 지속하고자 한다면 사업자 등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PT 제공 시에는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강사(940904)' 또는 '그 외 기타 스포츠 서비스업(924101)' 등의 업종 코드로 사업자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강의 판매의 경우 '전자상거래 소매업(525101)' 또는 '학습정보 온라인 서비스(724000)' 등의 업종 코드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센터 대관료를 지불하고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 해당 대관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센터로부터 발급받아 비용 처리 및 매입세액 공제가 가능합니다.
정성훈 회계사가 검증한 답변이에요.
지수회계법인
관련 질문들을 찾아봤어요.
온라인 강의 및 전자책 판매 시 필요한 사업자 등록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프리랜서 PT 강사가 간이과세자로 사업자 등록 시 혜택은 무엇인가요?
온라인 PT 사업 시 업종 코드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센터 대관료를 사업 비용으로 처리하기 위한 세금계산서 수취 시 유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이런 질문은 궁금하지 않으세요?
홈으로
전문가들이 검증한 다른 콘텐츠 보기
새 질문하기
세무·노무·법률, AI 세나가 24시간 답변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