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소비 목적으로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한 주택 소유자가 생산한 전력을 자가 소비하고 남은 잉여전력을 한국전력공사에 송전하여 현금으로 정산받는 경우, 해당 소득은 부가가치세 및 소득세 과세 대상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별도의 세금 신고 의무가 없습니다.
성당에서 운영하는 매점의 부가가치세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사업자가 중고 물품을 구매할 때 계좌이체 내역만으로도 비용 처리가 가능한가요?
국민연금 가입기간이 소멸된 경우 복원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