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생 인턴이 연구비 소득이 있는 경우, 해당 소득은 일반적으로 기타소득으로 분류되어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연구비는 기타소득으로 간주되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신고해야 하며, 필요경비를 제외한 소득에 대해 세금이 부과됩니다. 만약 연구비 외에 근로소득이 있다면, 근로소득은 연말정산으로 처리하고 기타소득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해 별도로 신고해야 합니다.
근거:
음식점 위탁운영 시 매출의 5%를 사장님에게 지급하는 조건일 때, 사장님의 4대보험과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를 제가 부담하는 것이 맞나요?
퇴직금 200만원을 수령할 때 일반계좌와 IRP계좌 중 어떤 계좌가 더 이익인가요?
사업용으로 쿠팡에서 물품을 구매했을 때 증빙은 어떻게 챙겨야 하나요?